정명석 총회장 목사의 하늘말내말 1집 잠언집

jms 정명석 하늘말 내말 1집 초판
<정명석 著 하늘말 내말 1집 초판>

1990년 9월 1일 초판 1쇄 발행
2001년 10월 14일 12쇄 발행

저자 : 정명석
발행인: 강영미
책임편집: 장백송
도움주신이 : 최조영, 최귀옥, 백연주
발행처: 도서출판 明


저자의 말
여기에 실린 글귀들은 내가 32년의 수도생활 기간동안 여러 환경과 숱한 사건을 겪으면서 그때 그때 하늘에서 들려온 음성이나 영감 혹은 교훈의 말씀 등을 적어둔 것과 또 직접 깨달은 내용들이다. 그리고 지난 십여년 동안 대중 앞에서 설교할 때나 강의 할 때에 번개처럼 떠오른 잠언의 글귀들이다.
잠언의 일 부분은 그에 따른 설명을 간단히 해놓았다. 지면 관계상 상세히 설명할 수는 없으나 독자들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그야말로 ‘평범속의 비범’한 생명의 신의 말씀이다. “그동안 귓전으로 너에게 깨우쳐 주던 이 말씀을 만민에게 전하라!”는 하늘의 말씀이 있어 4천 잠언 중 정리해 두었던 1천 잠언을 일차 내놓게 되었다.
내가 과거 문제더미 속에서 낙심과 고뇌속에 인생을 한(恨)하며 문제에 부딪쳐 어찌할 바를 몰랐을 때 들려온 이 잠언들로 인하여 인생을 딛고 일어설 수가 있었다. 이 잠언을 읽는 모든 독자들도 나와같이 힘이 되고 이상적인 삶의 지혜의 답이 되어 기쁨과 평화가 있을 것을 믿는다. 이 잠언을 주신 하나님, 또 나를 가르쳐 주신 예수님께 온 인류 특히 독자들을 대신하여 땅에서 하늘까지 닿는 감사를 드리고 아울러 이 잠언 기록을 총 책임진 장백송 회원 및 잠언 부원과 도서출판 明에 뜻있는 고마움을 표한다.
1990. 5. 25. 금. 평창동에서

저자 약력
1990년 지촌미술 창립전(낙성대)
1995년 지촌미술제 「역사는 동시성」(경인미술관) / 제 1회 아시아청년국제교류전 「My true self」 (Hong Kong Culture Center) / 문예사조로 시인 등단. 저서 – 영감의시(시집1,2) , 하늘말 내말(잠언집), 최후의 심판(희곡), 비유론 등
1996년 아시아청년국제교류전 「Heaven & Earth」 (Hong Kong Academic Hall)
1997년 지촌미술제 「생명」(서울시립미술관) / 아시아청년국제교류전 「Life」 (Hong Kong Culture Center)
1998년 신화제 「Life & Love」(부산카톨릭문화회관) / 아시아청년국제교류전 「Nature」 (Hong Kong Culture Center)
2000년 아시아청년국제교류전 「Reborn」 (Hong Kong Culture Center) / 신화제「Love」 (부산시민회관)
2001년 도화개인전(월명동) / 현재, 세계문화예술평화협회 총재

본문 중에서..
잘 되고 싶으냐. 좋은 사람을 많이 사귀어라. 더 잘 되고 싶으냐. 더 좋으신 하나님을 사귀어라.

자신의 마음 밭에서 큰 돌 굴려내고 작은 돌 추려내고 가시덤불과 잡초를 제거하여야 수고의 200배 300배 결실할 수 있는 것이다.

인간은 누구를 막론하고 하나님의 사랑과 진리의 주관권에서 멀어지면 멀어질수록 희망도 사랑도 식어지게 되고 고독하고 쓸쓸한 사람이 되며 냉랭한 삶의 성난 파도만 높아지게 되는 법이다.